정부보증대출

신용불량자를 제외한 저신용자를 대상으로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. 물론, 신용불량자인 분들도 신용회복위원회나 채무조정기관 등을 통해 신용회복이 가능합니다. 오늘 알아보는 의 경우 시중 15개 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.

정부보증대출

정부보증대출 햇살론17의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입니다. 특례보증시 최대 1,400만원까지 가능한데, 특례보증의 경우 은행에서의 심사로는 지원받기가 어려운 사람을 위한 상품으로,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금리는 17.9%로 고정금리이며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.

성실상환시 금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.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 매년 2.5%p 감면혜택을,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매년 1.0%p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성실상환하여 금리감면 혜택을 받은경우 3년차, 5년차때 각각 금리는 12.9%, 13.9% 가 됩니다.

대출이용자는 현재 3개월 이상 재직(사업)중이어야 합니다. 연금수령자의 경우 연금수령 1회 이상이어야 합니다.

또한 연소득 3,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또는 연소득이 4,500만원 이하인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% 이하라면 가능합니다.

시중의 모든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. 다만 신한은행, 우리은행, 하나은행, 부산은행의 경우에는 직장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나머지 은행은 직장인과 사업자 모두 신청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
또한 신한, 우리, 하나, 농협, 광주, 부산, 전북은행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에서도 간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.

특례보증의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(https://center.kinfa.or.kr/)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